Zabbix 알람(Mail) - 수정중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[email 서버 설정]
Administration - Media types - Email
name : Alarm Email(Naver)
smtp server : smtp.naver.com
smtp server port : 465
smtp helo : smtp.naver.com
smtp email : rhksflwk@naver.com
connection security : ssl/tls
ssl verify peer : 활성화
ssl veryfi host : 활성화
authentication : usernameandpassword
username : rhksflwk
password : rhksflwk12#
message format : plain text
enable : 활성화
[email 받을 대상]
1.관리 - 유저 - 유저작성
로그인 이름 : rhksflwk
그룹 : disabled <- 임시
암호 : 암호
연락방법
추가 - 종류 : email
수신처 : email
2.관리 - 유저그룹 - 유저그룹 작성
유저그룹
name : test-alarm
유저 : rhksflwk
권한
선택 -> test(모니터링그룹) , 쓰기가능
3.관리 - 유저 - 유저작성
로그인 이름 : rhksflwk
그룹 : disabled <- 삭제 및 test-alarm 선택
4.액션활성화
Configuration - Actions - 액션작성
이름 :
오퍼레이션
오퍼레이션, 복구시, 갱신시 - 추가 : send to user groups - 추가 : test-alarm
알람 내용 수정
#장애발생
message type:
장애
제목:
Zabbix 장애발생 : {HOST.NAME} | {EVENT.NAME}
메시지:
상태 : {TRIGGER.STATUS}
발생시간 : {EVENT.DATE} {EVENT.TIME}
장애대상 : {HOST.NAME}
정보 : {TRIGGER.NAME}
상태값 : {ITEM.NAME1} ({HOST.NAME1}:{ITEM.KEY1}): {ITEM.VALUE1}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#장애복구
message type:
Problem recovery
제목:
Zabbix 장애복구 : {HOST.NAME} | {EVENT.NAME}
메시지:
상태 : {TRIGGER.STATUS}
복구시간 : {EVENT.RECOVERY.DATE} {EVENT.RECOVERY.TIME}
장애대상 : {HOST.NAME}
정보 : {TRIGGER.NAME}
상태값 : {ITEM.NAME1} ({HOST.NAME1}:{ITEM.KEY1}): {ITEM.VALUE1}
장애지속시간 : {EVENT.DURATION}